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윤리경영

HOME  >  복지관소개  >  윤리경영

윤리헌장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은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를 존중하고 사회정의에 대한 신념을 바탕으로 전문성, 도덕성, 공정성에 기반한
책임있는 실천을 다함으로써 모든 시각장애인과 지역사회가 행복하고, 존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윤리강령

  1. 1 우리는 시각장애인의 권익옹호를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행동한다.
  2. 2 우리는 시각장애인의 존엄성과 자기결정권을 최대한 보장하며 시각장애인의 이익을 최대한 대변한다.
  3. 3 우리는 시각장애인의 사생활을 보장하며, 직무상 알게 된 정보 및 비밀을 누설하지 않는다.
  4. 4 우리는 성실하고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하며 자신의 맡은 업무에 책임을 진다.
  5. 5 우리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전문성 개발을 위해 노력하며 이를 이유로 서비스 제공을 소홀히 하지 않는다.
  6. 6 우리는 시각장애인의 알권리와 평등한 참여기회를 보장하며 어떠한 이유로도 차별하지 않는다.
  7. 7 우리는 정당한 방법으로 업무를 수행하며 직무와 관련하여 부정한 이득도모, 부당한 영향력 행사, 사적 이익을
    추구하지 않는다.
  8. 8 우리는 직원 상호간 인격존중, 신뢰, 협력하는 마음으로 서로 존중하고 즐거운 직장생활을 만들어 나간다.
  9. 9 우리는 정치적, 종교적인 중립을 지키며 사회복지증진을 위해 협력, 참여한다.
  10. 10 우리는 지역자원의 활용을 극대화하여 발전시키되 자원을 낭비하지 않는다.
  11. 11 우리는 지역사회와 연계,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한다.

실천지침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은 시각장애인에 대한 각종 상담, 사회심리재활교육, 직업재활프로그램, 대체도서 보급등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자립의식을 고취시키며 또한 시각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사업을 수행하여 사회통합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극대화 시키며, 투명경영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법과 윤리를 준수하고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윤리 행동강령을 제정하여 그 실천을 다짐합니다.

  1. 1 우리는 밝은 미소와 단정한 용모, 자상한 말씨와 겸손한 자세로 이용자분들을 맞이하겠습니다.
  2. 2 모든 업무를 이용자 중심에서 생각하고 긍정적이며 적극적인 자세로 처리하겠습니다.
  3. 3 이용자들의 의견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사고하는 마음으로 받아들이겠습니다.
  4. 4 이용자들의 불편 및 불만사항에 신속히 대처할 것이며,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 5 시각장애인들의 자립과 사회통합을 실현하는데 사회복지 전문가로서의 소양과 자기개발에 적극 노력하며,
    이용자분들이 복지관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